Property Investment
& Management with CSM
專門 經營者와 함께하는 不動産 投資와 資産管理
누구나 할 수 있다고 말하지만
아무나 잘 할 수 없는 상-가-관-리
전문경영자인 CSM이 직접 경영•관리해드립니다!
상가는 부동산의 특성상 가치있는 무엇을 스스로 만들어낼 수도 없고 또 시장의 필요에 따라 쉽게 이동할 수도 없습니다. 상가는 사람에 따라 그 내용과 쓰임새가 달라집니다. 똑같은 재료로 만든 음식도 요리사에 따라 그 맛이 다르듯이 상가도 누가 관리하고 어떻게 운영하느냐에 따라 그 자산가치는 크게 차이가 납니다. 개인 투자자에게 부동산 투자의 꽃이라 불리는 쇼핑센터를 전문 경영자인 CSM이 다섯 가지 원칙(Keep it Secure;
Keep it Simple; Keep it Speedy; Keep it Specific; Keep it Systematic)에 따라 아래와 같이 운영,
관리하여 그 가치를 높여드립니다.
1. 철저한 문서 검토와 분석: 임대차계약서부터 각종 통지서와 청구서에 이르기까지 부동산 운영에 필요한 모든 서류와 문서를 일일이 직접 검토하고 꼼꼼히 분석합니다. 부동산 회사 중에는 법률문서라는 이유로 혹은 팀으로 관리한다는 이유 등으로 중요한 문서 검토를 남에게 맡기거나 제3자에게 위탁하여 처리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관리담당자에게 시간의 지연과 업무의 혼동을 초래할 수 있고 문제 파악과 상황 분석을 어렵게 만들기도 합니다.
2. 정기적 현장 점검과 조사: 사무실에서는 현장에서 일어나는 상황을 정확하게 알 수 없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현장을 방문하여 쇼핑센터의 물리적 상태를 점검하고 수리를 필요로 하는 사항이나 조처를 취해야 하는 사안이 있을 경우 해결책 제시와 함께 즉시 보고,
처리해 드립니다. 현장에서 발생하는 상황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면 현금 창출에 부정적 영향을 끼칩니다. 또한 위험 가능성을 사전에 차단하는 예방적 조치를 취할 수도 없습니다.
3. 편리한 관리방식의 선택: 오너의 개인적 사정이나 쇼핑센터의 특성에 따라 어떤 방식으로 관리를 맡길 것인지 그 방식(option)을 선택할 수 있도록 조정해드립니다. 운영과 관리 업무의 전부를 위임할 것인지 아니면 그 중 일부는 유보하고 그 나머지를 위임하여 관리토록 할 것인지 결정하여 가장 편리한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어떠한 대안을 택하더라도 ‘신의성실’의 원칙에 입각하여 오너의 대리인으로서 책임과 의무를 충실히 수행해드립니다.
4. 효과적인 광고와 마케팅: 쇼핑센터에서 제일 중요한 일은 양질의 임차인을 찾아 빈 자리나 적소에 배치하고 유지하는 기술일 것입니다. 기존의 방식, 즉 ‘테넌트 구함’ 또는 ‘빈 자리 있음’
이라는 내용의 간판 하나 현장에 세워놓거나 같은 취지의 글을 인터넷에올렸다고 해서 안심해서는 안됩니다. 효과적인 광고와 마케팅 활동은 상가의 위치에 잘 어울리는 광고 칸셉트와 표적 시장에 맞추어 다각도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임대차물건설명서 (Leasing OM: 3-5 Pages)도 제대로 만들지 못하는 관리자에게 효과적인 마케팅 활동을 기대할 수는 없을 것입니다.
5. 간편한 이중언어 보고서: 직접 검토한 서류와 문서는 알아보기 쉽도록 영어는 한국어로, 한국어는 영어로 요약하여 정리해드립니다. 또한, 중요한 업무 관련 사항뿐만 아니라 테넌트와의 협상 진행 사항도 필요에 따라 영어나 한국어로 서면화하여 보고해드립니다. 언론 매체를 통해 흔히 말하길,
1.5세이기 때문에 유창한 이중언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하지만 중요한 문서를 이중언어로 요약정리해 줄 수 있는 사람이 과연 몇 명이나 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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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oung S. Noh, CSM & CA Real Estate Broker,
has been
dealing with Commercial Properties since 19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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